HOME > 커뮤니티, 소식 > 활동 소식

활동 소식

제목 10월의 활동소식 등록일 2021.10.27 12:04
글쓴이 다문화 너머서 조회 318

이 달의 소식들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다음 달부터 위드코로나 정책을 시행한다고 하는데요, 좀 지켜보다 12월쯤에 확진자가 폭증하지 않는다면 '함께 영화보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다문화 어린이들도 엄마들도 참 힘든 시절인것 같습니다.
한편 이달 초순에 난민가정 자녀 장학금 관련해서 한 명을 더 추천 받았는데요, 라이베리아에서 온 엄마 혼자서 아이 넷을 부양하고 있는 상황이 너무 딱해서, 후원자님이 보내주신 50만원에 저희 다문화 너머서 예산 50만원을 더해서 100만원을 장학금으로 전달했습니다.
그런데 난민가정 상황을 자세히 들어보니까요, 앞으로는 장학금 전달방식 보다는 의료비 지원방식으로 프로그램을 바꾸어야 할 것 같습니다. 장학금은 한두 가정만 혜택을 보지만, 의료비의 경우 적게는 20만원에서 많게는 50만원까지 위급한 가정에 긴급하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좀더 평등한 운영방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난민 자녀들은 의료보험의 사각지대에 있는 거 아시지요?
그래서 지금 계획으로는 크리스마스 때까지 두 달간 특별 후원금을 모아서 연말에 의료비를 좀 지원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11년-역사책 e북 편집은 마무리 단계로 진행중이고요, 11월엔 끝이 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판단하기엔 정말 중요한 자료이고 다문화 너머서의 역사인데, 일반인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자료는 아니어서 편집에 어느정도 예산을 써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 부탁드릴 말씀은, 피아노교실 공간정리를 좀 해야 하는데요, 불필요한 어른들용 책은 좀 치우고, 박스에 들어있던 동화책을 꺼내서 놓아야 할 것 같습니다. 코로나 전에는 자원봉사 하겠다는 팀이 줄을 서 있었는데, 지금은 모이는 일 자체가 방역에 위배되고 아주 부담스런 일이 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상황봐서 12월까지는 공간정리를 좀 했으면 하오니 백신접종을 마친 분들, 자원하는 분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파일첨부 :
1. 난민센터2 (1).jpg 다운받기 다운로드횟수[536]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